이슈 관련

배우 남포동 나이 극단 선택 근황 다행히 건강 회복 중 (프로필 가족 수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hugestlight_days 2024. 1. 6. 12:57
반응형

 

원로 배우 남포동 근황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탤런트 남포동 씨는 한때 국민배우였지만 생활고로 겪다가 술에 취해서 안타깝게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였지만 다행히 주변을 지나던 행인의 신고로 무사히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경남 창녕군 부곡면 창녕국민센터 주차장에서 의식을 잃은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되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십 억 원 사기를 당한 후 십 년째 모텔에서 지내며 요양보호사 도움을 받고 생활고를 겪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우 남포동 나이 프로필 및 안타까운 근황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목차

1. 영화배우 남포동 프로필

 ㆍ프로필
ㆍ수상 / 필모그래피 / 작품활동 / 나이

2. 남포동 근황

ㆍ가족 관계

 

영화배우 남포동 프로필

탤런트 남포동 프로필
남포동 배우 프로필

반응형

배우 남포동 리즈 시절에 "밤이 무서버~"라는 유행어를 만들기도 한, 개그맨을 웃기는 베우 원조이기도 합니다. 하루 천만 원을 벌기도 한 전성기 시절을 과거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1962년 국제배우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를 지망한 남포동이지만 시작은 제작부 직원으로 '아시아영화제, '동아흥행', '한진영화사' 등에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영화계는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아 스타 배우가 영화 여러 편을 동시에 찍기도 하다보니 제작부였지만 단역으로 출연할 기회를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윤삼육 씨가 남기남 감독의 이름을 따 '남포동' 이름을 추천해 예명으로 사용하며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합니다.

 

배우 남포동 프로필

본명 김광일

생년월일 1944년 11월 6일

데뷔 1965년 영화 '나도 연애할 수 있다'

가족 딸 (남포동 전 부인 이혼 상태)

 

남포동 수상

ㆍ1996년 SBS 연기대상 우정상

 

영화로 데뷔한 후 남기남 감독, 임권택 감독 영화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이후 김종학 PD가 연출한 '우리읍내', '인간극장', '제5열' 등 MBC 미니시리즈 출연으로 TV 작품활동 드라마 진출도 시작합니다.

 

남포동 필모그래피

2022년 최근 작품으로 2022년 영화 '감동주의보'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학교 가는 길', '참외향기' 등이 있으며 감초 역할로 많이 등장합니다.

 

남포동 작품활동

앞의 영화 작품 말고도 많은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대표작 으로는 '선녀와 사기꾼', '인생은 아름다워' 등이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 총 300여 편 이상의 작품활동이 있습니다. 

 

남포동 나이 

남포동은 나 79세로 원숭이띠입니다. 1965년 영화 '나도 연애할 수 있다'로 데뷔해 현재는 활동이 거의 없는 원로배우이지만 데뷔한지 59년이 됐습니다.

 

남포동 근황

탤런트 남포동 씨가 1월 5일 오후 1시경  경남 창녕군 창녕국민센터 주차장에서 의식을 잃은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되었습니다. 다행히 구조 후 병원에서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포동 가족 관계

남포동 부인 근황 소식이 궁금하실텐데요. 두 번 결혼했지만 안타깝게도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2009년 간암 말기 판정을 받으며 당시 1억 원이 넘는 수술비로 생활고를 겪던 그는 아무도 모르게 필리핀으로 떠나 죽으려 마음 먹기도 했지만 막냇동생과 주변 지인들의 도움으로 살 수 있었습니다.

 

황경수 씨름감독과 주변 사람들의 도움, 그리고 동생의 간 이식으로 덤으로 더 산다며, 살아있는 것만 해도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개인사업과 밤업소에서 일하며 하루 천만 원 이상 벌기도 했지만 남포동 전 부인이 수십 억대 사기에 휘말리면서 주식으로  전 재산을 다 날렸다며 자신의 이혼 사유를 방송에서 밝혔습니다. 현재 두번째 아내 분과도 이혼 후 혼자 모텔방에서 10년 이상을 생활하고 있지만 자녀로 딸 한 명이 있습니다.

 

조수진 의원 프로필 논란 국회의원 지역구 작품 최근활동 재산

조수진 의원, 언론인 출신 국회의원입니다. 동아일보 부장과 논설위원을 지냈으며 2020년 정치활동을 시작합니다. "밥 한공기 다 비우기 운동하겠다." 언론인 출신이어서 그럴까요? 양곡관리법

hugestlight-days.tistory.com

하지만 국민학교 입학 후 20년이 지나도록 한 번도 만나지 못했다며 안타까운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죽기 전 마지막 소원이 와이프 분은 몰라도 막내딸은 꼭 한 번 만나고 싶다고 합니다. 빠른 건강 회복과 함께 딸과의 해후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